사천시, 우주산업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조성 박차
상태바
사천시, 우주산업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조성 박차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가 우주산업 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조성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에 나섰다.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사천시에 따르면, 30일 우주산업 클러스터 연계 ‘사천시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 부서 간부공무원들과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질의응답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사천시와 국토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에는 사천시 지역경제·산업 현황 및 개발 여건 분석, 지식산업센터 건립의 필요성 분석 및 입주 수요조사, 건립 시설규모 및 공간계획 등 기본계획(안) 제시, 경제성 및 파급효과 등 타당성 분석, 사천시 지식산업센터 활성화 방안 계획 등이 담길 예정이다.

사천시는 이번 사업의 성과물을 토대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위성개발혁신센터와 더불어 우주산업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조성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며 "향후 항공제조업과 더불어 우주 산업 육성을 통해 우리 시 주력 산업인 우주항공산업의 생태계가 확장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해 12월 국가우주위원회에서 우주산업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로 지정됐으며, 위성개발혁신센터와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축으로써의 역할 담당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