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행사 개최
상태바
제18회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행사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11.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매운 향으로 부산 소비자들의 입맛 돋우기에 나서다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홍보문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 소비촉진 행사가 오는 1일과 2일 이틀간 부산 탑마트 신평점(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서 열린다.

무안맛나향 고추 축제는 격년제로 생산지에서 열리는 고추축제와 대도시 대형마트에서 열리는 소비촉진행사로 그간 개최됐다.

지난해 무안 공설운동장에서 한마음 단합대회를 개최 후 올해는 부산 탑마트 신평점을 찾아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소비 촉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한 봉지에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담을 수 있는 특판 행사와 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시식 요리 행사가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 및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밀양은 전국 제일의 풋고추 생산지로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무안면은 고추의 품질과 생산량이 우수해 매년 전국 고추 생산량의 10% 이상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고추 생산에 있어 중요한 지역으로 구분된다.

무안면 사람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고추 재배에 대한 전통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며 매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김영환 밀양 무안맛나향작목회 회장은 “대도시 소비지인 부산에서 밀양 무안맛나향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에게는 더욱 신선산 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