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최적지는? 야놀자의 선택은‘경북’이다!
상태바
워케이션 최적지는? 야놀자의 선택은‘경북’이다!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11.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2월 야놀자 임직원 120명, 경주 라한호텔에서 워케이션 실시
워케이션 최적지는? 야놀자의 선택은‘경북’이다!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야놀자 직원들이 원하는 워케이션의 최적지는 어디일까? 바로 경상북도다. 경북도는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120명의 야놀자 임직원이 워케이션을 위해 경주를 찾는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올해 6월 전국 근로자 및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경북형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해 ‘일과 쉼을 동시에, 일쉼동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북의 자연환경, 관광자원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빌딩 숲이 아닌 진짜 숲과 자연에서 일과 쉼을 함께할 수 있는 근무·휴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재 34개 상품을 운영중이며 올해 2,500명이 워케이션 상품을 이용하고 있고, 이번 야놀자에서 대규모 인원이 경주를 찾게 됐다.

최근 워케이션은 기업에는 성과 창출을 위한 새로운 근무 트렌드이자 복지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야놀자가 올해 경북을 선택한 이유는 경북 경주가 역사적인 문화도시로서 왕릉과 문화재를 보며 워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했다고 한다.

이번에 야놀자가 경북형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것을 기념으로 경상북도와 워케이션 전담운영사는 웰컴키트와 함께 경주 복합문화공간 플레이스씨 입장권 및 커피쿠폰을 제공하고, 직원들이 저녁에 경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야경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 라한호텔에서는 가족 동반 직원을 위해 아기침대, 아기욕조, 유모차 등 아이를 위한 물품도 동시에 구비하여 제공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형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야놀자 임직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경북형 워케이션으로 전국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왕릉을 보며 일도 하고 쉼도 함께하는 삶을 즐겨보길 바란다. 이번 야놀자의 선택으로 경상북도는 워케이션을 더욱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올해 6월 처음으로 경북형 워케이션을 기획하고 출시하면서 여러 기업이 방문했고, 올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야놀자 임직원이 참여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되어 고맙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경북형 워케이션 사업 추진으로 기업 및 프리랜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니 국내외 기업에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