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서부산 발전 협의체' 출범 및 첫 회의 개최
상태바
부산시, '서부산 발전 협의체' 출범 및 첫 회의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1.23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3. 09:30, 북구청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와 서부산권 4개 지자체, 지역발전을 위해 힘 모은다!

부산시는 오늘(23일) 오전 9시 30분, 북구청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서부산권 4개 지자체(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와 함께하는 ‘서부산 발전 협의체’ 출범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의 동서 균형발전 실현과 서부산 정책·현안에 대한 소통 및 협력을 위해 부산시와 서부산권 4개 지자체(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가 참여하는 ‘서부산 발전 협의체’가 본격 출범하는 것이다.

이는 지난 10월, ‘15분도시 고도화 추진 보고회’에서 나온 “시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부산과 서부산 간의 격차가 해소되지 않고 있다”며, “동-서 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서부산을 중심에 놓고 따로 들여다보며 이 문제에 집중해야 하므로 이성권 경제부시장이 주도적으로 맡아 해주길 바란다.”는 박형준 시장의 지시를 구체화한 첫걸음이다.

이번 1차 회의에는 부산시 이성권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주요 간부들이 참석하고, 자치구에서는 구청장(강서구는 부구청장)이 참석해, 서부산 발전 협의체의 구성․운영 계획과 서부산 현안 및 예산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협의체는 부산시와 서부산권 4개 자치구(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로 구성되며, 실질적인 정책협의 소통을 위해 분기별 회의를 정례화해 서부산권 현안 및 공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한다. 시와 서부산권 자치구 간의 상시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추진 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서부산 발전 협의체를 통해 서부산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더욱 가속할 것”이라며, “많은 현안 사업이 몰려있는 곳이 서부산인 만큼, 하루아침에 해결할 수는 없지만, 사업 하나하나를 챙겨나가 부산의 동서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어디서나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