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상태바
부산시의회, 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1.2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숙 의원 발의, ‘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정태숙 의원(남구2, 교육위원회, 국민의힘)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조례가 개정된다.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정태숙 의원(남구2, 국민의힘)이 발의한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오늘(22일) 제317회 교육위원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이 개정조례안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환경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미래세대가 기후위기와 환경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일상의 변화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개정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등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환경문제의 해결·예방 목적, 기후위기·탄소중립’ 등 정의,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사업에 ‘에너지절약,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실천, 신·재생에너지 체험 등에 관한 사업’ 신설, 학교환경교육 진흥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운영, 연구학교 및 중점학교 지정·운영 등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정태숙 의원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이 주요 관심사로 주목받고 있어 자라날 우리 부산의 학생들 및 학교구성원 모두에게 포괄적인 환경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개정조례안 통해 미래세대가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통해 기후위기·환경 문제를 스스로 인식하고 사고할 능력을 길러 환경시민으로 성장하고, 일상의 변화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