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12월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12월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1.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12월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이 12월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말 분위기와 어울리는 13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성인 프로그램 ▲‘중년 여성을 위한 감각 깨우기-펠든 크라이스’는 12월 6일 ‘움직임의 자각’을 통해 중년 여성의 신체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공예’는 12월 9일 가죽공예 방식으로 쌍어 키링과 고양이 모양 카드케이스를 만들어 본다. ▲‘내 몸 제대로 알고 운동 하자’는 FMS(기능적 움직임 검사) 및 Y 밸런스 테스트를 활용하여 개인별 신체에 맞춘 운동처방을 진행하며 12월 7일과 14일 한 차례씩 진행된다.

어린이 프로그램 ▲‘연주와 함께 듣는 음악 동화-오즈의 마법사’는 12월 12일 애니메이션 ‘오즈의 마법사’ OST 연주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을 들어본다. ▲‘핸드벨로 만드는 캐럴’은 12월 15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캐럴 ‘울면 안돼’를 핸드벨로 연주해보는 시간이다. ▲‘메리&해피 크리스마스 매직 스토리텔링’ 와인 페트병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든다.

참여 신청은 1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누리집 또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채널)를 참고하면 된다.

백쌍미 칠암도서관장은 “트렌드를 반영한 12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을 함께 나누고, 새해를 알뜰하게 준비하고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