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릴레이 캠페인 실시
상태바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릴레이 캠페인 실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1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릴레이 캠페인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운영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충렬여자중학교 외 5개교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가해자가 학교폭력 가해행동을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교폭력 가해자들이 가해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방어자의 역할도 중요함을 알리고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센터와 또래상담운영학교가 연합으로 센터에서는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교육 및 캠페인 물품을 지원하고, 또래상담운영학교에서는 또래상담자들이 직접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래상담자들은 학교폭력 대응 행동 WITTH 5(목격-판단-다짐-생각-행동)를 소개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짐판에 방어자 되기를 다짐하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작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방어자 역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다짐판에 지장을 찍을 때 방어자 역할에 대한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 대한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교육, 위기청소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