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통영시 대국민 참여형 현장포럼 개최
상태바
2023년 통영시 대국민 참여형 현장포럼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1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통영시 대국민 참여형 현장포럼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국민 참여형 현장포럼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현장포럼에는 무량마을 지역주민, 공주대 교수 및 학생 21명 및 분야별 전문가, 통영시,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지역개발사업 사례교육, 마을 자원 찾기 및 활용방안 도출, 조별 토론회, 분임조별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분임조별 심층 토론회를 통해 기초생활기반 확충, 공동체 활성화, 마을만들기 등 주요 이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의 발전계획을 수립해 제안하기도 했다.

특히 공주대 학생들은 마을의 장·단점을 명확히 주민들에게 전달해 마을주민들이 고정관념에서 탈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통영시는 이번 현장포럼을 통해 광도면 무량마을의 지역발전 방향이 제시됨에 따라 예비계획 수립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마을주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는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마을공동체 강화, 경관개선 등이 예비계획에 반영돼 공모사업선정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