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의 시골밥상’ 도록 발간
상태바
거창군, ‘거창의 시골밥상’ 도록 발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1.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2022년 시골밥상 경연대회 수상작 26개 요리 수록
‘거창의 시골밥상’ 도록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거창군은 향토 음식 발굴과 육성을 위한 ‘거창의 시골밥상’ 도록(요리소개 책)을 발간해 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거창의 시골밥상’ 도록은 거창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 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된 시골밥상 경연대회 수상작 중 26개를 엄선해 기록한 도서이다.

도록에 수록된 내용은 거창군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지역의 맛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추다대기, 담북장, 산나물을 주재료로 만든 산채비빔밥,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사과물김치 등의 요리법과 시연자들의 삶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다.

이번 도록 제작에서 사진촬영은 이현완 거창군사진협회지부장, 원고 집필은 염민기 거창문학회 회장이 맡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 6개월 동안 도록이 발간될 수 있도록 촬영에 협조해 주신 시골밥상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거창의 시골밥상’ 발간을 계기로 우리 군의 향토 음식 발굴과 보급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자매결연 지자체와 관내 공공기관 등에 이번 요리책을 배부해 거창의 음식 문화를 홍보하고, 이번 도록을 통해 거창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