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11월 16일 목요일(음력 10월 4일)
상태바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목요일(음력 10월 4일)
  • 경남에나뉴스
  • 승인 2023.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띠
36年生 그동안 어수선했던 주변이 정리되니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찾게 될 수 있습니다.
48年生 뭐든 고정관념을 버리고 있는 그대로 바라봐야 똑바르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60年生 계획한 일들에 성과가 나길 원한다면 꼼꼼하게 재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자신에게 주어진 일은 끝까지 책임지고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84年生 상황이 호전된 것처럼 보이나 아직 불안정하여 안심하기에는 이를 수 있습니다.
96年生 오늘은 누구를 만나든 심한 변덕을 보이지 않는 것이 본인에게도 유리할 것입니다.
08年生 누군가의 말에 공감해주려는 마음의 여유가 부족하여 갈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소띠
37年生 바쁘다는 핑계는 소용없어요 가족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최대한 들어주도록 해요.
49年生 도중에 변경하거나 중단하지 않고 끝까지 밀고 가는 근성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61年生 피곤하고 바쁜 가운데 타인과의 약속까지 있으니 쉴 틈이 없을 수 있습니다.
73年生 중요한 선택이나 결정은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85年生 실수한 일이나 이미 지난 나쁜 일은 빨리 잊고 다시 일어서려는 마음을 가지세요.
97年生 앞서고 싶다면 부지런히 자신의 실력을 쌓아서 경쟁력을 키워두는 게 좋습니다.
09年生 오늘은 차별 없이 인연을 만들어가기에 대인관계 운이 아주 좋은 하루겠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일이 승산이 없다고 생각이 된다면 욕심을 버리고 미련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돈에 집착하여 손에만 움켜쥐려고만 하고 주변을 돌아보지 않는 건 좋지 않습니다.
62年生 불필요하게 돈이 나가거나 거래처와 문제가 생겨 손해를 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4年生 오늘은 과욕을 부리지만 않아도 모든 것이 순탄하게 흘러갈 운세가 들어왔어요.
86年生 오늘은 예상과 빗나가는 일이 우려되니 평소 감이 좋아도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98年生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깊은 생각을 하거나 고민을 해도 좋은 답이 나오지 않으니 영감에 맡기도록 해요.
51年生 돈을 따지거나 내야 할 곳에 돈을 내는 것을 망설이거나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63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얻게 되는 돈이 있을 수 있지만 나가는 돈도 생길 수 있어요.
75年生 뭔가 갑자기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바로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87年生 신경이 예민해져 몸과 마음이 상하기 쉬우니 많은 사람을 만나는 건 피해 보세요.
99年生 귀인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니 사람들을 대할 때는 예의와 정성을 보이도록 해요.

용띠
40年生 이성적으로 일을 추진하고 역동적으로 일을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됩니다.
52年生 지금은 과감한 투자보다는 알뜰하게 모으고 저축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64年生 오늘은 무슨 일이든지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게 되면 성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어요.
76年生 다툼의 실마리가 되는 쓸데없는 말이나 잔소리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88年生 기분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니 스스로 현명하게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00年生 취업 소식을 기대해 봐도 좋으나 운세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해선 안 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땀 흘리고 노력한 것에 비해 별 성과 없이 제자리를 맴돌고 있을 수 있습니다.
53年生 성급하게 서두르고 욕심을 부리면 생각하지도 않았던 지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65年生 중요한 사안을 결정해야 하는 날이니 냉정하게 판단하여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남을 험담하거나 험담을 듣고 동조해 버리면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해요.
89年生 성취와 도전을 일삼는다고 하여도 오늘은 한 걸음 물러서 관망하는 게 좋습니다.
01年生 탄탄히 기초를 쌓아놨던 부분에서 좋은 성과가 나타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말띠
42年生 오늘은 타인이 한 말이 거슬리고 잔소리라고 느껴질 수 있는 이상한 날이네요.
54年生 금전이 나가고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되겠습니다.
66年生 빠르게 결과를 보고 싶어서 성급한 마음으로 일을 결정하면 손실을 볼 수 있어요.
78年生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숨기지 말고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하기 좋은 날입니다.
90年生 눈앞에 이익만 보지 말고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가지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02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생각하고 있던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양띠
43年生 눈과 귀를 막고 독단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조언을 귀담아듣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다른 사람과 다투는 일은 심적 부담이 되어 지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자제해요.
67年生 성취와 도전을 일삼는다고 해도 오늘은 일단 한 걸음 물러서 관망하는 게 좋아요.
79年生 기존 방식만 고수하면 뒤처질 수 있으니 마음을 열고 새로운 걸 받아들여 보세요.
91年生 오늘은 잘 아는 사람을 조심해야 해요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해보세요.
03年生 한발 물러서 학업의 진행상태를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돈에 대한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돈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게 좋아요.
56年生 다른 사람에게 의탁하여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직접 일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68年生 난감하고 피곤한 날이 되고 싶지 않다면 언쟁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80年生 가까운 사람의 부탁이라도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92年生 인연 기운이 좋지 않으니 이성과 만남에 있어 조심성을 보이는 게 유리합니다.
04年生 오늘은 애정운이 좋으니 무엇이든 열심히 하면 좋은 성과를 얻게 되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대인관계를 투명하게 진행해야 분쟁에 휘말리지 않고 이익과 명예를 얻을 것입니다.
57年生 근심했던 일들이 하나둘씩 풀려나가니 자신감과 용기 생겨나기 시작할 수 있어요.
69年生 때가 있으니 조급히 행동하지 말고 냉철한 판단과 지혜를 발휘해야 하는 시깁니다.
81年生 의심이 가는 건 바로 확인하고 기분 상한 일은 똑 부러지게 대응하는 게 좋습니다.
93年生 기분을 내세워서 바라는 것을 얻으려고 따라가거나 매달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오늘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조심하고, 특별한 변화를 추구하거나 바라지 마세요.

개띠
46年生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보다는 진행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58年生 대인관계가 안 좋게 될까 봐 주저하는 것보다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70年生 망설이고 있는 일이 있다면 누군가에게 상담받거나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82年生 압박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계획한 일에 지나치게 몰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피해 의식과 경쟁심보다는 대범하게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야 유리할 것입니다.
06年生 대화로 화합하면서 진행한다면 골치 아픈 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가까운 사람들에게 신뢰를 잃고 싶지 않다면 사소한 약속도 다 지켜야 합니다.
59年生 본인의 의견보다는 상대의 말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71年生 우유부단한 성격이 큰 지장을 초래하니 스스로 고치려는 모습을 보여 주도록 해요.
83年生 해결되지 않았던 일을 깔끔히 해소되거나 실력이 부각 되어 인정받을 수 있어요.
95年生 즐거움이 생긴 가운데 자신을 시기, 질투하는 사람이 생기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07年生 가까운 곳으로부터 뜻밖의 금전이 들어오거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the.saj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