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구·경북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홍보 활동 주목
상태바
2023 대구·경북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홍보 활동 주목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1.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국적 서포터즈,가을 정취 가득한 대구의 관광지 적극 홍보 활동
글로벌 서포터즈 (왼쪽부터 서포터즈 브렌다(브라질), 조선여자 모나, 서포터즈 장세초(중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경북관광 글로벌 서포터즈’와 한복 홍보대사 ‘조선여자 모나’가 만나 대구의 가을과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운영 중인 ‘2023 대구·경북관광 글로벌 서포터즈’가 최근 한복 홍보대사 ‘조선여자 모나’(본명:이영현)와 함께 대구의 가을 정취를 담아 낸 영상이 눈길을 끈다.

‘2023 대구·경북관광 글로벌 서포터즈’는 외국인 시각에서 매력적인 대구·경북 관광자원을 재발견하고, 이를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 온라인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해 꾸려졌고, 16명의 다국적 서포터즈가 SNS와 온라인 여행 관련 채널에 대구경북의 데이터를 쌓아가고 있으며 12월까지 900여 개의 신규 콘텐츠를 생성시킬 예정이다.

이들과 함께한 ‘조선여자 모나’는 1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며, 외국인들과 함께 한복 체험이나 한복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해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한복의 미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2023 한복 홍보대사이다.

협업을 통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알록달록 단풍이 드는 가을을 맞아 한국의 멋, 대구의 멋이라는 주제로 대구수목원, 대명유수지 등을 찾아 다국적 서포터즈들이 한복을 입고 대구의 아름다운 가을과 한복의 멋을 전 세계로 알리고 있다.

촬영에 함께한 서포터즈 중 브라질에서 온 브렌다는 “이번 촬영을 통해 몰랐던 대구 관광지도 알게 됐고, 한국의 전통 옷인 한복을 입어볼 수 있어 좋았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