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 대학수학능력시험장 긴급화재안전조사 실시!!
상태바
경북소방본부, 대학수학능력시험장 긴급화재안전조사 실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11.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73개 시험장 안전점검 및 소방설비 오작동 조치요령 교육
경북소방본부, 대학수학능력시험장 긴급화재안전조사 실시!!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소방본부는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지난 10월 23일부터 경북 도내 73개소 시험장에 대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안전조사를 위해 경북 관내 21개 모든 소방서의 화재안전 조사반원이 동원됐다.

주요 조사 내용으로는 관계자의 시험장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확인, 피난 장애요인 사전 제거, 시험장 출입구‧비상구 잠금 행위 확인 등이다.

이번 화재안전조사와 더불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험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듣기평가 시험 시간 중 소방시설의 기기 결함으로 비상경보 설비 등이 오작동하는 경우 이에 대한 대처 요령 교육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조사는 11월 8일까지 실시하며 조사 결과 경미한 불량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를 하고, 보완 및 정비에 시간이 필요한 사항은 14일까지 관계자에 의한 개선이 완료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이영팔 경북소방본부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고3 수험생들이 그간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거두는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라며 “시험 당일 화재 발생 등의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험장에 대한 화재안전조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