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2023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Miracle@Science) 개최
상태바
경상북도교육청, 2023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Miracle@Science)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11.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2023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Miracle@Science’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중점학교 11교학생들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프로젝트 활동과 생태 탐방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과학중점학교 과제연구 우수 22팀, 학생 80명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지난 8개월 동안 주제 선정, 탐구 수행, 결론 도출 등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절차에 따라 수행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그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과제 연구 발표대회 외에도 학생들은‘종이 헬리콥터의 비행 성능 높이기’를 주제로 머신러닝 STEAM Maker 프로젝트와 백두대간수목원 생태탐방을 통해 미래 과학인재로서의 꿈을 키웠다.

캠프에 참여한 상주고의 한 학생은 “연구 성과를 발표할 때 긴장되기도 했지만 노력한 성과에 뿌듯했으며, STEAM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지능정보사회는 개인의 노력보다 집단지성의 힘이 중요하며, 이번 캠프를 1박 2일로 준비한 이유도 협력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서였다”며 “경북형 과학중점학교가 내실 있는 운영과 학교 간 다양한 교류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