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마을 맥주축제, 전국 대표 이벤트로 자리매김
상태바
독일마을 맥주축제, 전국 대표 이벤트로 자리매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1.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 평가보고회 열고 성과 및 보완사항 논의
-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 선정 쾌거…전국 유명 축제 어깨 나란히
- “맥주축제 영향으로 남해의 10월 새로운 관광성수기 인식”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남해군은 지난 31일, ‘제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평가보고회’를 갖고 이번 축제의 성과와 향후 보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남해군은 지난 31일, ‘제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평가보고회’를 갖고 이번 축제의 성과와 향후 보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남해군은 지난 31일, ‘제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평가보고회’를 갖고 이번 축제의 성과와 향후 보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평가보고회에는 독일마을맥주축제기획단, 독일마을운영회, 인근마을 주민, 남해군의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남해군에 따르면, 올해 독일마을맥주축제에는 3일 동안 총 5만 36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특히 외국인 방문자 수가 1400명에 이르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88%가 축제에 대해 만족했다고 답할 만큼 만족도가 높았으며, 재방문 비율은 36%로 3명 중 1명은 맥주축제장을 다시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년 맥주축제를 기다리는 마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도 읽혀 더욱 고무적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독일마을 맥주축제는 계획공모형 사업과 연계해 빅텐트 운영·퍼레이드 강화 등 참신한 시도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전국 유명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 지역민과의 협의·교통수용태세·고유한 콘셉트 강화 등이 향후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할 사항으로 제시됐다.

이병윤 독일마을맥주축제기획단 자문위원은 “남해군의 관광 성수기는 7~8월 여름휴가 시즌, 해수욕장 인근이었는데, 요즘은 독일마을의 관광객이 비약적으로 늘며 맥주축제가 열리는 10월이 남해군의 새로운 관광성수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은 “축제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전체적인 발전방안을 살펴볼 시기이고, 남해군의회에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오늘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남해군 독일마을맥주축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려 앞으로도 독일마을맥주축제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10월 대표 축제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