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어울림, 작은 모임 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김해시 어울림, 작은 모임 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1.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생활문화 동아리 주체적 활동 지원
김해시 어울림, 작은 모임 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은 오는 18일과 25일 어울림 3층 세미나실에서 작은 모임 리더를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생활문화 동아리 리더들이 지역의 특수성과 실정에 맞게 문제를 분석하고 비전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18일 부산연구원 윤지영 책임연구위원의 ‘글로컬 시대 지역문화 정책의 방향’과 25일 문화예술공동체 재미난사람들 김서운 대표의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로컬 블랜딩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생활문화 동아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날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누리집 또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채널)를 참고하거나 어울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쌍미 칠암도서관장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어울림이 활기 있는 생활문화시설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이 필수적이다”며 “시민이 생활 속에서 행복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 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