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의원 열어 젖힌 제주 하늘길!
상태바
강민국 의원 열어 젖힌 제주 하늘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대한항공 진주·사천-제주 노선 드디어 첫 운항!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대한항공의 진주ㆍ사천-제주 노선 신규 취항(14:35)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29일, 오후 2시에 진주ㆍ사천공항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민국 의원(국민의힘ㆍ진주시을)
강민국 의원(국민의힘ㆍ진주시을)

이는 지난 2020년 5월, 대한항공 사천(진주)-제주 노선 운항이 중단된 지 3년 5개월만에 다시 신규 취항하게 된 것이다.

이번 '진주ㆍ사천-제주 노선 신규 취항 기념행사'는 강민국 의원(국민의힘, 경남 진주시 을)이 10월 13일, 대한항공 박정수 전무와 '진주ㆍ사천-제주 신규취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이후, 후속 조치로 열리는 것이다.

진주ㆍ사천공항에서 열릴 예정인 취항식에는 강민국 의원이 직접 참석해 서부 경남지역 주민의 ‘하늘길 교통기본권 확대’를 축하하는 축사를 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하영제 국회의원(경남 사천시남해군하동군), 박동식 사천시장, 유재문 공군교육사령관, 임철기 경남 도의원, 김영삼 경남도청 교통건설국장, 임정빈 국토교통부 사천공항출장소장, 이길은 한국공항공사 사천공항장,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 하만기 대한항공 대외총괄 전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취항식 행사는 내외빈 소개와 강민국 의원을 비롯한 박동식 사천시장,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 축사에 이어 대한항공의 진주ㆍ사천-제주 노선 취항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과 제주행 첫 항공기 승무원 대상으로 꽃다발 증정식 등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강민국 의원은 “코로나로 막힌 서부경남 하늘길이 지난해 김포 노선 취항에 이어 올해 제주 노선까지 확대되어 서부 경남 주민들의 교통 편익 증진과 관광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제주 노선 증편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앞으로도 서부경남 주민들의 교통기본권 확보와 진주를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도시이자 대한민국 우주항공의 거점도시로 만드는데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발로 뛰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강민국 의원의 진주․사천공항의 노선 확대에 공감하며 이번 신규 취항을 결정한 대한항공은 29일부터 진주ㆍ사천-김포 노선에 주 3회(수ㆍ금ㆍ일), 188석 규모의 항공기를 운항할 예정이다.

진에어 진주·사천-제주 노선 운항 스케줄
진에어 진주·사천-제주 노선 운항 스케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