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북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10.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실무 및 형법 등 특별사법경찰 전문교육 실시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도는 26일 문경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 대강당에서 특별사법경찰관리 지명을 받은 도, 시군, 소방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내에는 현재 26개 행정 분야에 도 24명, 소방본부 157명, 시군 637명 등 총 818명의 공무원이 특별사법경찰로 지명을 받아 수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활동에 대한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경찰대학교 경찰학과 문성준 교수와 대전고등검찰청 한생일 검찰수사서기관의 수사실무 및 형법 적용에 대한 사례 중심의 현장 노하우가 담긴 강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문가를 통해 평소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무담당자 간 유사 사건에 대한 정보 교환 등으로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서로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사법경찰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수사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특별사법경찰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영석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환경보호, 식품위생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안전에 대한 도민 욕구와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업무 전문성을 키우고 적극적인 특별사법경찰 활동으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