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봄 금호강 하중도에 청보리 푸른빛 물결이‘일렁일렁’
상태바
내년 봄 금호강 하중도에 청보리 푸른빛 물결이‘일렁일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0.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강 하중도, 봄 꽃단지 청보리 18,000평 조성
가을 하중도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금호강 하중도에 형형색색의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피고 지며 가을 정취를 물씬 뽐내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시민들을 위해 올해 8월 21,000평의 일반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현재까지 50만여 명의 시민과 관람객이 하중도를 다녀갔다. 지난 13일~17일 대구정원박람회 기간에는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뤄 줄을 서서 관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하중도에는 코스모스와 더불어 국화전시회의 모형작, 대국, 소국 등 국화작품 4,400여 점이 11월 12일까지 전시돼 국화 향기를 맡으며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물억새 군락지와 선홍색으로 물든 댑싸리가 하중도를 찾은 시민들의 눈길을 한 번 더 사로잡는다.

이번 가을 우리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낸 코스모스는 기온의 강하로 절정기가 지나 내년 봄 꽃단지 조성을 위해 10월 30일부터 파쇄 및 경운하고, 현재 파종 적기인 청보리를 파종할 예정이다.

청보리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에 속하는 보리의 한 종으로 일반적으로 누른빛을 띠는 일반보리와는 달리 푸른빛을 띠는 특성이 있으며 모양도 일반보리와는 비슷하지만 색깔이 푸른빛을 띠고 있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덜 익은 보리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 식용 외에도 토량 개량을 위한 녹비용으로 땅 힘을 기르는 데에도 좋은 수종이다.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올해 가을은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코스모스로 큰 즐거움을 주게 돼 감사했다”며, “청보리를 파종해 내년 봄에는 금호강 물결과 하중도의 청보리 푸른빛 물결 둘을 모두 볼 수 있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