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실버아카데미 야외학습
상태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실버아카데미 야외학습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0.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하반기 실버아카데미 야외학습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10월 18일 실버아카데미 수강생 60여명과 함께 전남 구례시 · 전북 남원시로 ‘2023년 하반기 실버아카데미 야외학습’을 다녀왔다.

실버아카데미는 김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기회와 여가활동의 다양성을 확대하여 성공적인 노년기 설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인대학으로 이번 야외학습은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폭 넓은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활력을 높이고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야외학습은 가을 정취가 짙어진 지리산의 천년고찰 구례 화엄사를 둘러보고 사랑의 도시 남원에서 춘향이와 이몽룡의 이야기를 떠올리며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를 산책함으로써 완연한 가을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이번 야외학습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언제 온지도 모르게 가버리는 가을인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행복하고 감사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이번 야외학습이 어르신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조금이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