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재가장애인 대상 ‘너랑 나랑 제주여행’
상태바
창녕군, 재가장애인 대상 ‘너랑 나랑 제주여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0.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의 대표 관광지 관광 및 감귤따기 체험 등 진행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창녕군지회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재가 장애인 9명을 대상으로 제주도 관광 및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창녕군지회에서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창녕군지회에서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여행은 ㈜서호개발 전동주 대표의 후원으로 비행기 탑승 및 제주도 방문 경험이 없는 여행 사각지대에 놓인 재가 장애인들에게 제주도 여행이라는 행복한 추억을 제공했다.

여행 참여자들은 제주의 대표 관광지인 성산일출봉을 시작으로 우도, 섭지코지, 에코랜드 방문과 가을맞이 감귤따기 체험 등 가을 제주를 만끽할 수 있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창녕군을 벗어나 여행을 하는 것이 처음이고, 더구나 비행기는 처음 타본다”라며, “여행 전날은 너무 설레 잠이 오지 않았고, 기대한 만큼 즐거운 제주도 여행이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서호개발 전동주 대표는 “여행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유현숙 지회장은 “재가 장애인들의 즐거운 제주 여행을 후원해 주신 서호개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장애인들이 유익한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창녕군지회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