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금호강 하중도는‘코스모스 한들한들’꽃단지가 한창! 금호강 하중도에서 인생샷을!
상태바
대구시 금호강 하중도는‘코스모스 한들한들’꽃단지가 한창! 금호강 하중도에서 인생샷을!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0.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10월이 절정
금호강 하중도는‘코스모스 한들한들’꽃단지가 한창! 금호강 하중도에서 인생샷을!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금호강 하중도에 식재된 코스모스가 10월 초 만개가 예상됨에 따라 대구광역시는 많은 시민들의 하중도 방문에 대비해 꽃단지 관리, 화장실 추가 설치 등 손님맞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및 물억새, 팜파스그래스 등 계절 초화류들이 식재돼 있으며, 코스모스 꽃단지는 10월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황화 코스모스는 꽃잎 끝이 톱니처럼 갈라져 왕관 모양에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띠고 개화기간이 길어 가을철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을 볼 수 있으며 금호강 강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하중도 방문은 신천대로에서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진·출입 도로와 둔치와 하중도를 연결하는 보도교 2곳, 팔달교 남측 경사로 1곳 등 여러 방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금호강 하중도는 도심 속 이색공간으로 드넓은 잔디광장과 확 트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내방하시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인생샷을 남기며 잠시나마 일상 속에서 계절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