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문석주 산업건설위원장, 도로환경 개선 관련 민원현장 방문
상태바
울산시의회 문석주 산업건설위원장, 도로환경 개선 관련 민원현장 방문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9.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사거리 경주~울산 방향 우회전 전용차선 설치 필요
현장 지도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시의회 문석주 산업건설위원장은 26일 오후 2시 주민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천곡사거리, 이화사거리 일원 현장을 방문했다.

그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천고사거리~참새미교차로 일대 도로 정비, 이화사거리 우회전 도로 차선 표시와 이화중학교 횡당보도 설치 등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날 현장에는 울산시와 북구, 울산경찰청, 북부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했다.

현장에서 주민들은 “천곡사거리~참새미교차로 횡단보도 인근까지 도로 침하·경사로 인해 비가 오면 매번 빗물이 고여 주민들의 보행과 차량 운행에 지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선 개선 등과 관련 중산동 이화사거리 현장에서는 주민들은 “이화사거리에 경주~울산 방향 맨 바깥 차선이 직진과 우회전 겸용의 이중 도로 표시로 출·퇴근 시 교통 흐름 방해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위험이 있다”며 “원할한 교통 흐름과 안전을 위해 전용 우회전 표시를 해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학생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이화중학교 인근에 횡단보도 설치도 함께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시, 경찰청 등 관계공무원은 “오늘 건의사항에 대해 보행안전, 교통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문석주 위원장은 “현장방문은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불편·건의 등을 듣는 민원 창구”이라며 “주민들이 건의한 보도 설치 및 정비, 도로 차선 표시 개선 등은 결국 주민들의 보행·교통 안전과 직결된다”며 “시·경찰청 등 관계기관이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