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개최
상태바
합천군,‘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합천군보건소는 지난 20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친화사회’ 라는 주제로 ‘2023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치매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치매환자와 치매가족, 치매파트너 등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해 치매극복 의지를 다졌다.

행사는 치매선도학교 합천여중의 치매예방체조와 치매극복 실버합창 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치매극복을 위해 공헌한 치매가족 및 파트너 플러스를 포함한 치매 유공자 2명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합천군치매안심센터는 앞서 ‘치매 2행시 짓기’를 진행했으며 선정된 2행시와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자의 작품은 22일까지 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전시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치매는 타인의 문제가 아니라, 같은 시간을 살아가는 우리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극복해 나가야 하는 과제다”며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사회가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합천’을 위해 모두가 따뜻한 동행자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 ▲치매 감별검사비 및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조호물품 지원 ▲맞춤형 사례관리서비스 ▲치매환자 쉼터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 ▲치매안심마을운영 ▲실종예방 지원 등 치매환자의 돌봄과 가족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