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어린 건강 뮤지컬 인형극 ‘출동! 건강한 응가맨’ 큰 호응
상태바
함양군, 어린 건강 뮤지컬 인형극 ‘출동! 건강한 응가맨’ 큰 호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학아동 대상 비만예방 등 건강습관형성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함양군, 어린 건강 뮤지컬 인형극 ‘출동! 건강한 응가맨’ 큰 호응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보건소는 20일 오전 10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13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미취학 아동 (5세 ~6세) 293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비만예방 등 간강습관형성을 위한 ‘출동! 건강한 응가맨’ 건강 뮤지컬 인형극을 개최했다.

경남도와 경남도 통합건강증진지원단의 지원하에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으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식생활개선(골고루먹기, 비만, 신체활동, 손씻기 등)을 위한 뮤지컬 인형극으로 어린이들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으로 호응을 유도했다.

또 다함께 동요 부르기, 신나는 음악에 맞춘 율동과 아이들을 직접 찾아가고 만나는 관객 참여형 뮤지컬 인형극 형식으로 진행 되어 참여한 어린이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 건강 뮤지컬 인형극 교육이 마무리 된 후에도 아이들은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시간을 가지며 응가맨과의 짧은 만남의 아쉬움을 달랬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서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통합건강증진사업 관련 영역별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건강정보제공 및 건강 관리법 등을 전시하고 체험하게 하여 아동들과 인솔 교사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건강정보제공 과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는 노력을 더욱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