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섬유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대구섬유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9.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미래학교 대상 지역 특색 반영 프로그램 운영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대구시교육청 전경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9월 20일 14:30, 대구섬유박물관 회의실에서 대구섬유박물관과 초등 대구미래학교 학생들이 삶과 배움을 잇는 탐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대구섬유박물관은 대구의 중심 산업이었던 섬유, 패션산업에 대한 역사를 조망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종합 섬유박물관으로서 생활 속 섬유문화를 선도하며 대구 시민들에게 지역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초등 대구미래학교 학생들에게 지역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섬유박물관은 지역 산업과 관련된 특색 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인적 자원을 지원하고,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섬유박물관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활용한 대구미래학교 학생 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초등학교 48교, 중학교 39교 등 총 87교를 대구미래학교로 지정해 학생주도수업, 맞춤형 교육활동, 민주적 학교문화 등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실수업개선에 힘쓰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미래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저마다의 역량을 키워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