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상태바
제8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1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축산농가 등 500여명 참여, 축산인 사기진작 및 화합의 장 마련
제8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 대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18일 고운체육관에서 축산인들의 화합과 정보교류, 친목을 다지는 제8회 축산가족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함양군축산단체협의회(회장 홍덕용) 주최·주관으로 함양군(군수 진병영)과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축산업 발전을 위해 희생된 가축들의 넋을 위로하는 축혼제를 시작으로 개회식과 방역결의대회, 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축산농가와 한우협회·한돈협회·낙농육우협회·양봉협회·가금류협회·수의사회·수정사회·축협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하며 축산농가의 화합을 도모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축산단체의 화합과 축산업 발전의 공을 인정받아 김기현(낙농)·김병인(양봉)·박명교(가금) 농가가 군수표창을, 김윤우(한우)·이병영(한돈) 농가가 군의회의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진병영 군수는 “최근 사료값 폭등과 축산물 가격하락, 외국산 축산물 수입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축산농가들이 힘을 합쳐 슬기롭게 헤쳐나갔다.”며, “이번 대회로 더욱 소통하고 화합해 함양군 축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