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한방·항노화로 통(通)하다!
상태바
산청엑스포, 한방·항노화로 통(通)하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1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방항노화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개최
- 한방·항노화 관련 정책 소개 및 도내 항노화 기업 우수사례 공유
- 항노화 관련 기업 4개사, 52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 기관 및 해외 바이어 간 소통의 시간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ㆍ이승화 산청군수ㆍ구자천 회장ㆍ이하 조직위)는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 기관, 바이어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한방·항노화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기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을 비롯해 도내 항노화 관련 기관 및 참여 기업인과 수출상담회 참가 해외 바이어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협약식, 한방·항노화 관련 정책 소개, 도내 항노화 기업 우수사례 소개,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산업관 참여기업과 수출상담회 참여 해외 바이어 간 수출협약식이 진행됐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분야 기업 4개 사와 해외 바이어사 간 총 520만 달러의 수출협약이 성사됐다.

특히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A사의 경우 미국 바이어사와 400만 달러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도내 대표 항노화 기관인 경남항노화연구원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는 한방·항노화 관련 주요 정책을 소개했다.

경남항노화연구원에서는 항노화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지역 연고의 한방약초산업 육성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소개했다.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는 경남 항노화·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그린 바이오산업 육성 전략으로‘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 사업’을 소개했다.

기업 우수사례 공유시간에서는 개인 맞춤형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대표이사 김태양)과 수제 약초차 전문기업 농업회사법인 청강(주)(대표 윤경순)이 대표사례로 소개됐다.

㈜킥더허들은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에서 급속히 성장할 수 있었던 킥더허들만의 핵심역량을 소개했다.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18일 오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한방항노화산업관 참여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농업회사법인 청강(주)은 지리산 청강원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전통과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비전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기업인은 “지역의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관련 기업인들과 기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해외 바이어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류명현 도 산업통상국장은 “한방·항노화산업은 세계시장에서 큰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산업이고, 한방·항노화산업 발전의 원동력은 한방항노화산업관에 참여한 기업인 여러분들이다”라며 참가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한방·항노화 분야에서 산청이 하나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한방항노화산업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한의약 제품 등 한방·건강·뷰티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산업관 입구 오행제품 전시존에는 오행별(木火土金水) 관련 제품을 전시해 소비자가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간을 구성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산업관내 휴게존에서는‘웰에이징 북카페’를 운영해 행사 전기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내몸에 보약이 되는 건강서적 30여권을 전시해 건강과 항노화에 관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휴게존에서는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룰렛돌리기, 꽝없는 뽑기, 엑스포 퀴즈 맞추기, 기업 OX퀴즈(오늘의 기업), 사상체질진단, 건강차 뽑기,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측정, 건강차 시음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가 평일 3회, 주말 6회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