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구정보원, 캄보디아 교원 초청 연수
상태바
부산교육연구정보원, 캄보디아 교원 초청 연수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9.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AI기술 이해와 실질 e-learining 활용 능력 향상 도모
지난해 캄보디아 교원 초청 연수 모습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6박 7일간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국장, 교원 등 20명을 초청해 ‘교육정보화’연수를 운영한다.

지난 2005년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 연수는 캄보디아 교원의 이러닝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협력을 통한 국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매년 캄보디아 교원을 초청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AI와 ChatGPT기반 세상과 우리의 역할’,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이해’,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방안’등 최신 AI기술의 이해와 ‘SW·AI수업 활용방안’, ‘ChatGPT를 활용한 코딩교육’등 실제 이러닝 활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연수생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과정으로 주제별 분반 수업으로 운영한다.

연수단은 연수 외에도 동서대, 동명대 등을 방문해 이러닝 활용 미래형 교육현장을 참관하고, 부산과학체험관과 대진전자통신고 등 부산의 정보화 교육 우수기관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한다. 또한, 부산의 해양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최재용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캄보디아 교원의 디지털리터러시와 SW·AI교육 역량을 제고하고, 국제 교육협력을 통한 국가 가치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