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조직위, 도청 출입기자 대상 브리핑 및 기자회견 가져
상태바
산청엑스포 조직위, 도청 출입기자 대상 브리핑 및 기자회견 가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류건강을 위한 힐링여행! ‘2023산청엑스포’9월 15일 개막
- 엑스포 슬로건, ‘인생한방 in 산청, 엑스포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
- 주제관, 세계전통의약관 등 8개 전시관...대규모 혜민서 운영
- 오감만족 전시·체험, 차별화된 학술행사, 교통·안전도 만전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ㆍ이승화 산청군수ㆍ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ㆍ이하 조직위)는 6일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이하 산청엑스포) 개막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6일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개막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6일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개막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경남도청 출입기자, 경남도 및 조직위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기자회견은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의 엑스포 행사 전반 브리핑에 이어 참석한 기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산청엑스포는 30개국 120만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전시·체험·학술·공연 행사 등을 준비한다.

엑스포의 키워드는 ‘건강’과 ‘힐링’이다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을 위한 전시관은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4개의 상설전시관과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4개의 비상설전시관으로 총 8개의 전시관을 구성했다.

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231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과 35일간 행사장 곳곳에서 150회의 다채로운 공연행사와 전통의약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학술행사도 개최한다.

이와 함께 항노화산업관을 운영한다. 광동제약, 부산대‧원광대 한방병원 등을 비롯해 138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며 50명의 해외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사전 매칭을 통해 1:1로 상담을 진행하는 수출 상담회도 개최하고, 지역민이 참여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에서는 80여개 판매부스에서 산청군 농특산물과 약초를 판매한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경남과 산청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한방 산업과 관광을 연계해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특산물 판로 개척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큰 도움 될 것으로 조직위는 예상했다.

또, 최근 잼버리 사태 등으로 안전과 환경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는 만큼 종합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재난, 소방, 보건, 안전사고, 교통, 화장실 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수시로 점검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15일 열리는 개막식은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국민적 관심이 쏟아지는 자리인 만큼 2013년도 태어난 산청엑스포둥이 12명과 함께하는 개막 퍼포먼스, 융복합 판타지 공연인 주제 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블랙이글스 에어쇼까지 특색있는 내용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내세워 전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산청엑스포의 슬로건이 ‘인생한방 in 산청, 엑스포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인 만큼 산청엑스포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휴식과 치유가 함께하는 35일간의 여정을 통해 내 인생에서 경험하는 가장 최고의 전통의약으로 한방 힐링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처장은 또 “231만㎡ 규모의 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에서 열리는 인생의 행복을 찾아주는 건강엑스포! 산청엑스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편한 신발과 복장, 그리고‘여유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