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자치경찰위원회, 8월 정례회 개최
상태바
울산자치경찰위원회, 8월 정례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3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안건 심의, 다중밀집지역 특별치안활동 진행 보고 등
울산자치경찰위원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8월 31일 오후 2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제54회 정기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울산경찰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6개의 안건(보고 4, 심의 2)에 대해 심의‧ 의결한다.

보고사항은 △다중밀집지역 특별치안활동 진행 보고 △2023년 2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대책 추진 보고 △제78주년 경찰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계획 △울산경찰청에 위임한 임용권 행사 결과보고 등이다.

심의사항은 △자치경찰사무 업무수행 유공자 표창 공적 심의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승진임용(안) 등이다.

주요 보고사항을 살펴보면, 울산경찰청은 관서별 다중밀집지역 일대 탄력순찰 55개 운영, 경찰기동대 2,000여 명을 활용한 다중밀집장소 7개소 집중 순찰, 협력단체 5,780여 명과 함께 야간 합동 순찰을 실시하는 등 이상동기 범죄 발생 예방을 위한 ‘다중 밀집지역 특별치안 활동’을 보고한다.

자치경찰위원회는 강력범죄 다발지역에 대한 특별순찰 강화와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상동기 행동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한 울산 조성을 위한 적극 추진을 당부한다.

또한 울산경찰청은 2023년 2학기 개학철을 맞아 등교·하교 시간에 교통경찰 등을 배치하여 안전활동을 강화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해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