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참여하세요
상태바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참여하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 산청한방약초축제 중 개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은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포스터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포스터

이번 경연대회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10월 7일 개최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대회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는 코스프레와 상황극을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경연 주제는 축제 캐릭터 ‘병깨비·약깨비’, 산청엑스포 캐릭터 ‘금이·준이’ 등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다.

참가신청은 9월 20일까지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QR 확인과 오피스폼 작성을 통해 하면 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특별상(축제 관련 주제)은 1팀 50만 원, 최우수상 1팀 40만 원, 우수상 3팀 각 20만 원, 참가상은 10팀 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지난해 열린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지난해 열린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대회 당일에는 관람객을 위한 ‘히어로를 이겨라! 룰렛 이벤트’와 히어로 체험용 의상 대여, 소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마블 히어로 8인으로 구성된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를 실시해 대회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산청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대회에서는 경연을 통해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를 가리게 된다”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