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상태바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2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엑스포와 함께 할 유튜브, 블로그 등 2개 분야 총 18명 선발
- 동의보감촌 팸투어 진행, 9월부터 산청엑스포 홍보요원으로 본격 활동 시작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25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에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 조직위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 홍보영상 시청, 행사 안내 프리젠테이션, 활동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엑스포 정보를 직접 체험해보는 동의보감촌 팸투어도 진행했다.

팸투어는 산청 농특산물 시식, 공진단 만들기 체험 등 엑스포 행사장 오면 체험 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하여 서포터즈에게 제공했다.

한편, 조직위는 지난 7월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 된 26명의 지원자 중 유튜브·블로그 등 2개 분야 18명의 산청엑스포 SNS서포터즈를 선발했으며, 9월 1일부터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통해 본격적으로 엑스포 홍보에 나선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온라인의 영향력이 커진 요즘 SNS서포터즈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며 “산청엑스포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에 노력해 주시고 각자가 홍보대사라 생각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9월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열린다.

현재 산청엑스포 누리집, 네이버 등 온라인과 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 등 오프라인을 통해 다음달 14일까지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 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17% 저렴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