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영양교육’ 성료
상태바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영양교육’ 성료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7개소 영양교육 마쳐
양산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아동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일부터 22일까지 동부지역의 아동센터 7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양교육은 지역아동센터 7개소 약 232명의 아동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교육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 ▲성장기 아동들의 건강한 체중 유지를 위한 비만 예방교육 ▲여름철 주의해야할 식중독 예방 교육이 실시됐다.

각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 교육의 세부 내용으로는 성장기 섭취해야 할 영양소와 영양소가 나의 몸에서 하는 일, 비만 예방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 알기 및 ‘어린이 비만 조끼 입어보기’ 체험과 ‘자주 마시는 음료 속 설탕 모형 부착해보기’ 체험이 있으며, 여름철 쉽게 걸릴 수 있는 식중독의 종류와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교육도 실시됐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우리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양교육이 마련되어 기쁘고, 영양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영양교육은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여러 교육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