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인명구조 업무유공자 감사장 수여
상태바
울산해경, 인명구조 업무유공자 감사장 수여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화복, 류민우 당신들이 진정한 바다의 영웅입니다.
울산해경, 인명구조 업무유공자 감사장 수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해양경찰서는 지난 17일과 21일 파도에 휩쓸려 외해로 밀려가는 표류자를 발견하고 해상으로 직접 입수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한 2명의 용감한 시민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울산해경에 따르면 23년 8월 17일 15:20경 산하해변에서 연안안전지킴이 로 활동 중인 김화복(63세,남,북구)씨가 순찰 중 파도에 휩쓸려 외해로 밀려가는 해상 표류자를 발견하고 직접 입수하여 구조했고, 23년 8월 21일 16:05경 울산 동구 삼섬항 앞 해상에서 초등학생 4명이 수영을 하다 파도에 휩쓸려 표류 중 인근에서 차박 캠핑을 즐기고 있던 류민우(39세,남,동구)씨가 직접 입수하여 4명을 전원 구조한 사항으로 김화복씨는 6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물놀이객 안전계도, 안전관리 시설물 점검 등 연안안전지킴이로서 울산해경의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류민우씨는 회사원이자 동네 주민으로서 평소에 방어진 해상 지형지물에 익숙했기 때문에 이번 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었다.

이에 정욱한 서장은 “두 분의 망설임 없는 헌신적인 행동 덕분에 소중한 생명을 여럿 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민간구조협력자로서 해양경찰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