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2023년도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8.25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철구 위원장, 군정 발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포부 밝혀
2023년도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은 8월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도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의 개정된 조례에 따라 위원장을 선출하고, 다가오는 고성공룡엑스포행사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개정된 조례는 2023년 4월 일부 개정돼 위원장을 민간위원에서 호선하도록 변경됐는데 위원들의 추천에 의해 빈철구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빈철구 위원장은 지역개발분과위원회 소속으로 고성농업발전을 위해 귀농센터 활용 방안을 제안하고, 최첨단 스마트 팜 농가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제안하며 군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빈철구 고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은 “여러 위원들과 함께 민선8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2023년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사업에 선정돼 944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5만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이 발굴되도록 많은 자문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책자문위원회는 군 정책과 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자문을 위해 일반행정, 보건복지, 문화관광, 항공산업, 지역개발, 환경녹지 등 6개 분과 29명으로 구성돼 있다.

자문위원은 10개 분야 70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정책 발굴과 자문 역할을 하며, 공약 추진의 방향과 목표, 추진해야 될 사업 등에 대해 토의로 의견을 제시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