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5. 16:00,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부산시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방안 논의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오늘(25일) 오후 4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주요 시정 현안 해결방안 논의 등을 위한‘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부산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행정․경제부시장 등 주요 간부들과 국민의힘 부산시당 전봉민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등 부산 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과 제․개정이 필요한 주요 현안 법령 및 내년도 국비 확보방안 등을 깊이 논의하고 공감대를 높일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할 내용은 부산시 주요현안 사업 5건, 주요 현안 법령 제‧개정 사항 7건,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사업 18건 등 30건이다.

먼저 주요현안 사업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추진 등에 대한 추진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면서 부산시 주요 비전사업 추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탄력을 높인다.

주요현안 법령 제‧개정으로 ▲도심융합특구특별법 제정 ▲낙동강수계법 개정 ▲해사법원 부산 설립을 위한 법원조직법 개정 ▲고준위 방폐물 관리 관련 특별법 제정 등 시의 주요 현안과 주민 숙원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 사업으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 ▲수출용 신형 연구로 개발 및 실증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도시철도 사상~하단선 건설 ▲황령3터널 도로개설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사업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및 활성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등 주요 18개 사업에 대해 협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또 하나의 엔진으로 거듭나고,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급한 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 부산시당 차원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지금부터 연말까지가 내년도 부산시의 농사를 가름 짓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부산 국회의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