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습 대비 민방위 대피 훈련 실시
상태바
고성군, 공습 대비 민방위 대피 훈련 실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8.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청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은 8월 23일 오후 2시부터 이상근 고성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전국 동시 민방위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17년 이후 6년 만에 실시되는 전국 동시 훈련으로 적 공습상황에 대비해 민방위 훈련을 정상화하고 국민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오후 2시부터 전 읍면 직원은 적 공습 상황을 가정해 주민들을 민방위 비상대피소 및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키고 민방위 훈련 방송을 청취하며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군은 행정안전부 실시계획에 따라 관내 1개소를 시범훈련장소로 지정하고 군수가 직접 안내요원으로 참여해 주민들을 대피시키는 등 민방위 대피 훈련 참여 분위기를 적극 고조시켰다.

또한 재난 상황 발생 시 주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방독면 착용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현장 중심 실습을 함께 실시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실시되는 민방위 대피 훈련을 통해 군민들이 직접 대피 훈련을 체험하고 비상시 행동 요령을 숙지해 적 공습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체 교육을 통해 군민의 위기 대응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