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가족힐링캠프 운영
상태바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가족힐링캠프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8.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활동을 통한 건전한 가족 놀이 문화 조성 및 가족관계 개선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가족힐링캠프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5일부터 6일까지 경남 합천군 일원에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대상 초·중학생 가족(12가정, 40명)을 대상으로 ‘신나게 놀고 힐링하자’라는 주제로 1박 2일 가족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가족힐링캠프는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바쁜 일상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가족들에게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를 조성하고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족 간 소통과 관계 회복을 위하여 레크리에이션, 수상레저체험, 가족집단상담, 비슬산 치유의 숲 체험 등 가족 화합 활동을 구성해 캠프 참가 가족들이 공감대와 가족애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캠프에 참가한 유가초 1학년 학부모는 “평소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소홀히 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활동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두희 교육장은 “1박 2일간의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를 조성을 위한 가족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19일 ~ 20일은 달성군청소년센터와 함께 40가정(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가정 소통 문해력 키우기’라는 주제의 가족캠프를 운영 예정이며, 9월 9일 ~ 10일에는 달성군가족센터와 협력하여 10가정(30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사랑 더하기’ 가족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