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심화과정 운영
상태바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심화과정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8.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표력으로 키우는 공부머리’ 프로그램 통해 표현력과 전달력을 높이고 타인과 공감ㆍ소통하는 대화법 안내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심화과정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심화과정 ‘발표력으로 키우는 공부머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성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감정 조절, 창의력, 공감 능력을 관장하는 뇌의 한 부분인 전두엽의 발달은 토의, 토론, 발표 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맛있는 스피치의 대표 원장이자 스피치 브레인의 저자 이운정 원장이 타인 앞에서 자신감 있게 논리적으로 대답하며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대화법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전두엽의 훈련법 및 표현력과 전달력을 높이는 대화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총 3회차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수강 희망자는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홈페이지 학부모교육 신청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통해 8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이 가정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상대를 배려하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하고 표현하는 역량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