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웹드라마 제작
상태바
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웹드라마 제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가해자, 방관자, 피해자 관점 3편 제작
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웹드라마 제작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 웹드라마 (가제)‘너의 미래는’을 제작한다.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 피해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전달하고자 학교폭력 가해자, 방관자, 피해자 시선으로 3편을 제작한다.

이달 11일부터 촬영에 들어가 10월 초 울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웹드라마는 학교폭력 방관자도 가해자와 다를 것이 없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웹드라마는 웹(web)과 드라마(drama)의 합성어로, 주로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며 TV 드라마와 달리 10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제작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울산시교육청도 콘텐츠 형태의 변화를 반영해 2020년부터 기후위기대응, 생태환경교육, 사이버폭력예방을 주제로 해마다 웹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2021~2022년에 제작한 생태교육 웹드라마 ‘지구인의 이중생활’과 사이버폭력 예방 웹드라마 ‘그림자 방’은 누적 조회수 18만 회, 14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잘 알려진 웹드라마 전문 배우를 섭외하고 연기, 방송 전공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울산지역 학생들에게도 영상 출연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전문 배우 4명과 함께 배우를 지망하는 다운고 3학년 배수오 학생 등 울산지역 중․고등학생 17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전문 배우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추며 촬영 대기 시간에는 배우로서의 솔직한 현실과 연기 전공으로 대학을 진학하는 과정에 관해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촬영장소로는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으로 학생 친화적 미래형 스마트 교수학습환경을 구축한 신정고와 학성고를 활용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웹드라마는 많은 인력과 노력이 투입되는 연 단위 프로젝트로, 이번 영상이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작한 사이버폭력 예방 웹드라마 ‘그림자 방’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교재 ‘어울림 프로그램으로 일년나기-고등학교’에 수록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