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보건소, 2023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주간 운영
상태바
창원시보건소, 2023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주간 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람을 더하세요. 사람을 더하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마산‧진해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약 2주간 자살예방 주간을 운영한다.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위기 대응 사회서비스 홍보 포스터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위기 대응 사회서비스 홍보 포스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생명의 소중함과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날로 전 세계 국가들이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 및 캠페인을 운영한다.

9월 7일 3‧15해양누리공원, 롯데마트 진해점을 시작으로 9월 8일 용지호수공원 일원에서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쳐 정신건강 분석기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QR코드를 이용한 자살행동척도 진단검사, 자살 인식개선 OX퀴즈, 생명사랑 응원나무 만들기, 생명존중의 길 스탬프투어 등 지역주민 참여형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우울상담 및 생명존중 교육 ‘생명수(守) 프로젝트’ 운영,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를 모토로 한 위기 대응 사회서비스 홍보를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지역주민이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오막엽 진해보건소장은 “자살예방의 날 주간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에 관심을 가지고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창원정신건강복지센터, 마산정신건강복지센터, 진해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