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사파 복합공영주차장 8월에 준공
상태바
창원특례시, 사파 복합공영주차장 8월에 준공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영주차장과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으로 주민편의 증진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는 오는 8월에 성산구 사파동 64-2번지 일원 ‘사파 복합공영주차장’을 준공한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사파 복합공영주차장 8월에 준공
창원특례시, 사파 복합공영주차장 8월에 준공

‘사파 복합공영주차장’은 주택 밀집지역 및 창원지방법원 주변 상가 등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생활 SOC 복합화 사업으로 선정됐다. 기존 140면의 임시 노외주차장에서 지상 2층, 244면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조성했으며, 1층에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시설과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건강생활지원센터와 함께 건립되는 복합시설이다.

이번 복합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사파동 법조타운 일대의 창원지방법원, 창원지방검찰청, 인근 상가의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쾌적한 주차환경은 물론 주민들을 위한 건강생활지원센터까지 일석이조의 주민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종남 교통건설국장은 “꾸준히 제기됐던 사파동 법원 인근의 고질적 주차난 해소와 더불어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차장이 더 이상 기피시설이 아닌 우리 생활과 밀접한 교통편의 시설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주민생활과 연계한 주차장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