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본관 3층 외래진료실 증축으로 진료환경 개선!
상태바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본관 3층 외래진료실 증축으로 진료환경 개선!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3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이 본관 3층 외래진료실 증축을 통해 진료 공간을 재배치하는 등 진료환경을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본관 3층 외래진료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본관 3층 외래진료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지난해 12월 초부터 올해 7월 말까지 약 8개월간 본관 3층 증축공사를 진행했다. 공사 준공에 따라 소화기내과(분과장 하창윤)는 본관 3층에 마련된 새로운 외래공간으로 이전해 31일부터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다.

이번 증축사업은 그동안 병원 내 외래공간이 협소해 환자와 내원객이 느낀 불편감을 해소하고자 계획됐다. 본관 2층에 있었던 소화기내과를 본관 3층으로 이전해 환자 대기 공간을 대폭 확장하고 외래구역의 밀집도를 분산시켰다.

또한 최신 공조설비를 설치해 실내 공기의 환기도와 청정도를 높였으며, 심적 안정을 주는 조명을 설치해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대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로써 외래공간이 개방감이 있고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나, 환자 분산을 통한 대기시간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창윤 소화기내과 분과장은 “이번 본관 3층 외래진료실 증축을 통해 마련된 효율적인 진료환경에서 환자분께 우수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화기내과 의료진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성기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민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진에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시설 개선을 지속할 예정이다”라며 “환자중심 진료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관 3층 외래진료실 증축사업’은 환자와 의료진에 안전하고 최적화된 진료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된 교육부 소관 사업이다.

사업비는 정부출연금과 병원 자체 예산을 포함해 약 44억 8300만원이 투입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