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진행
상태바
부산시,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진행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세대 참여를 통한 세대 통합과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사회적 분위기 도모
부산시,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진행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8월 18일까지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과거의 ‘나’ 미래의 ‘너’ 함께 하는 ‘우리’이다.

이는 독거노인에게도 젊은 시절이 있었고 2030세대도 미래에는 노인이 될 수 있기에 편견을 버리고 함께 어울려 살아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모 부문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부문별 주제는 다음과 같다.

(사진부문) 독거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모습, 건강하고 행복한 노인의 모습 또는 1~3세대가 함께 있는 행복한 모습
(그림부문) 노인에 대한 행복한 기억
(사회관계망(SNS) 콘텐츠부문) 독거노인 인식개선
손편지(엽서)부문) ❶30년 후 나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❷30년 전 나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엔(N)행시부문) ❶과거의 나 ❷미래의 나 ❸함께하는 우리이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44작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다만, 그림 부문의 경우는 초등 1학년부터 2학년까지는 그림일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그림으로 제한이 있다.

안경은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이,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여 세대 통합과 노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계가가 됐으면 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주관기관인 부산광역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