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후계농업경영인회, 자매결연 봉화군 수해복구 동참
상태바
경북 포항시 후계농업경영인회, 자매결연 봉화군 수해복구 동참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7.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봉화 자매결연 더욱 공고히 다져... 봉사 뒤 이웃돕기 성금도 기탁
경북 포항시 후계농업경영인회, 자매결연 봉화군 수해복구 동참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도는 포항시 후계농업경영인회에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봉화군 법전면 법전리 토마토 재배 농가(안진환 농가)를 찾아가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성훈 회장을 비롯한 35명의 회원들은 봉화군 후계농업경영인회 회원 20여명과 함께 이번 수해로 큰 피해를 입은 법전면 토마토 재배 비가림 하우스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김성훈 포항후계농업경영인회장은 “지난해 우리가 태풍 피해를 입었을 때 봉화에서도 한달음에 달려와 주었다. 오히려 늦어서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또 “집중 호우로 수해를 입은 농가와 침수된 농경지들을 보니 같은 농업인으로서 정말 가슴 아프다”며, 빠른 복구를 기원했다. 봉사활동 뒤에는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포항시와 봉화군 후계농업경영인회는 지난 2015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2~3회 교류 행사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포항에 큰 재난이 닥쳤을 때는 봉화군에서 포항을 찾아 복구에 힘을 보탠 바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누구보다 수해피해의 아픔을 잘 알고 있는 포항에서 그것도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직접 찾아와 큰 도움을 준 포항시 후계농업경영인회에 감사드린다”며 “경북도에서는 이재민들이 빠른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