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박차
상태바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박차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7.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컨트롤타워 구축 제안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박차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경제교육 발전연구회'는 25일 구미에서 “경상북도 아동, 청소년 경제교육 개선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더케어의 강남규 대표는 이번 연구를 통해 도내 초, 중, 고 학생의 경제이해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으로 학교 안팎의 체험형 교육기회 확대,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수법 중심의 교사 연수 강화, 경제교육 요소를 추가한 학부모 교육과 가정체험활동 연계를 제시하고, 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생애주기별 경제교육활성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구축 등을 정책 제안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김홍구 의원은 사회 진출이 비교적 빠른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경제교육 대책과 이번 연구용역에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함을 언급하면서, 경북지역 학생들의 경제교육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보다 촘촘한 교육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이날 참석한 교육청 관계자에게 요청했다.

연구회의 대표인 윤종호 의원은 해외 우수사례로 제시된 청소년 교육 NGO 중 하나인 JA(Junior Achievement, 청소년 교육 국제 NGO) 의 경제교육 사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선진 우수사례를 경상북도에 도입하여 미래를 이끌어 갈 아동과 청소년의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경북도가 아동․청소년 경제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구용역을 추진한 '경상북도 경제교육 발전연구회'는 윤종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권광택, 김홍구, 손희권, 차주식, 황두영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된 경상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로써, 지난 5월 15일 연구용역을 착수하여 3개월간 진행됐으며, 연구결과는 향후 정책발굴과 대안제시 등 의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