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읍면지역 복합할증 앱미터기 자동화 조속 추진
상태바
창원특례시, 읍면지역 복합할증 앱미터기 자동화 조속 추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2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 시장 “신뢰받는 창원시 택시 행정 구현을 위해 앱미터기 자동화 추진 결정 끌어내”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시는 25일, 시청 회의실에서 앱미터기 제작업체 및 관내 택시업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읍면지역 복합할증 앱미터기 자동화 조속 추진
창원특례시 읍면지역 복합할증 앱미터기 자동화 조속 추진

이번 간담회는 동 지역에서 읍면지역으로 택시 승차 시 적용되는 복합할증 요금이 일부 앱미터기의 수동작동으로 자칫 과다 청구될 수 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기 위해 시행됐다.

참석자들은 일부 수동작동 기능이 적용된 앱미터기의 과다요금 청구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오랜 논의 끝에 복합할증 앱미터기의 자동화 추진에 의견이 모였다.

간담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시는 시민 우려 불식과 과다 청구를 막기 위해 앱미터기 제작업체에 앱미터기의 수동기능을 폐지하고 시스템 자동화를 조속히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택시업계도 법인이나 개인택시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앱미터기 시스템 자동화 추진 기간 중에 올바른 수동버튼 적용기준에 대한 종사자 특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자체 자정 결의를 통해 단 한 건의 과다비용 청구 사례도 발생치 않도록 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열악한 근무환경에도 성실히 일하는 택시 기사님들에 대한 일부 불필요한 오해 소지를 사전차단하고 신뢰받는 창원시 택시 행정 구현을 위해 앱미터기 제작업체와의 자동화 추진 결정을 끌어내게 됐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를 받고 편리한 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