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달성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교육청-달성군 업무협약 체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7.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시행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 추진 방안 마련 등 학교복합시설 사업 공동 추진
대구시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7월 25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최재훈 달성군수, 이두희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과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 유휴부지에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ㆍ체육 등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교육활동 발전 및 주민들의 복지 증진이라는 효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각 되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학교복합시설 사업 자료ㆍ정보 공유, ▲사업시행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 추진 방안 마련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군 내 학교인 화원초와 달성중이 학교복합시설 사업지로 선정됐으며, ▷화원초에는 다목적체육시설 및 공원, ▷달성중에는 복지시설, 체험시설,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경운초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구서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사업 추진 예산을 지원받기 위해 경운초, 화원초, 달성중을 올해 교육부 공모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며, 다른 지자체와도 함께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학교시설을 지역사회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복합화 함으로써, 학교가 새로운 지역사회 커뮤니티를 형성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