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미래교육 핵심역량 강화에 박차!
상태바
경북교육청, 미래교육 핵심역량 강화에 박차!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7.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초·중등 관리자 연수 실시
2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실시된 연수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2023학년도 상반기 미래교육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초·중등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관리자의 이해 증진 및 인식 제고를 위해 융합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초·중·고등학교 교감 등 22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연수 내용은 과학·수학·정보·융합(STEAM)·발명·메이커·디지털리터러시 교육 분야 30개 사업에 대한 설명과 2024학년도 학교별 교육활동에 필요한 사업 신청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능형 탐구키움터 △과학점핑학교 △수학나눔학교 △지능형 수학교실 △초·중등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미래형 융합교육(STEAM) 선도학교 등 실제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KAIST 휴보로봇 연구소 이상빈 연구원을 초빙해‘4차 산업혁명 시대 이공계 진로를 위한 교육 방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흐름과 교육의 변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역량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교육의 변화를 위해 관리자부터 먼저 변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