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오륜정보산업학교 보호소년들, 대한민국명장들에게 배운다
상태바
부산교육청, 오륜정보산업학교 보호소년들, 대한민국명장들에게 배운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지방기능대회 참가 준비 중인 보호소년 지원
신화남 명장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6일 오후 1시 30분 오륜정보산업학교(부산소년원)에서 헤어디자인반 보호소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신화남 신화남뷰티갤러리 원장의 ‘명장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부산교육청이 지난 6월 발표한 ‘오륜정보산업학교 교육지원 방안’의 하나다. 명장과의 만남을 통해 지방기능대회 참가를 준비 중인 보호소년들의 목표 의식을 높이고, 기술자격 취득을 돕기 위한 것이다.

올해로 43년째 미용 기술인의 길을 걷고 있는 신화남 명장은 부산시 최고 장인 미용 분야 1호와 노동부 선정 우수 숙련기술인, 2022년 대한민국명장으로 선정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 신 명장은 학생 취업률 향상과 산업현장 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2007년, 2013년)과 석탑산업훈장(2021년)도 수여받았다.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 전국 총연합회 부회장이면서 비영리민간단체 ‘신화남 나눔봉사단장’을 맡아 다양한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신화남 명장은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 투철한 직업의식 등에 대한 조언을 통해 보호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일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특강을 통해 보호소년들이 평소 훈련과정에서 쉽게 얻을 수 없는 정보나 팁을 얻는 등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명장특강은 보호소년들의 사회 정착과 자립을 위한 첫걸음을 돕는 의미 있는 일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이들에게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지난달 27일 용접 분야 명장 김일록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마이스터 특강을, 30일 제과제빵 분야 명장 이흥용 ㈜행복한느림보 대표 특강을 각각 운영해 보호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기사